커뮤니친

Medical Communication

수능어떻게 하면 '수능'을 잘 볼 수 있을까요?

Kando
2022-05-19
조회수 232

일단 저는 나이상으로 재수인 작년에 처음 수능공부를 시작했고 고등학교때 배우던 것과 전혀 다른 새로운 내용의 공부에 흥미를 붙여 정말 재밌게 공부했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늘어가는 실력이 눈에 보이고 나 자신을 갈고닦는다는 느낌에 1년동안 재수학원을 다니면서 쉬었던 날이 한손에 꼽았던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별로 힘들다는느낌이 없었고 당연히 성적은 꾸준히 올라 6평이후로는 모의고사를 보면 못봐도 수도권 의대 성적은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작년 수능때는 다들 아시겠지만 생전 처음 격어보는 그 수능장 압박감에 가장 자신있던 국어는 망치고 수과탐에서 실수가 쏟아져나오며 커리어 로우를 찍어 현재는 삼반수 중입니다... 그러나 작년보다 더 열심히 할 자신도 없고 어차피 지금 제가 공부하는 것과 수능날의 성적은 독립사건이라는 생각에 회의감이 자꾸 드네요... 


사설이 길었습니다만 제가 여쭙고 싶은것은

1. '수능장에서의' 하방을 높일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당연히 실력과 성적의 상관관계를 의심하는것은 아닙니다. 다만 이제 목표를 적어도 인서울,메이저의로 잡아야하는 상황에서 이정도수준까지 어떤 모의고사로도 연습이 불가능한 '수능장에서의' 하방을 끌어 올리는 일이 가능할지 의문입니다. 


2. 보통 많은 수험생들이 저처럼 수능날 평소보다 낮은 성적을  받는것으로 알고있는데 그럼 이런 사람들이 내려간 자리를 새로이 차지하는 사람들은 어떤 분들인지 궁금합니다. 여기 계신 멘토분들이 다들 수능날 자신의 자리를 지켜내시거나 쟁취하신 분들이라고 생각하는데 본인이 수능날 평소만큼 혹은 평소보다 잘 봤다면 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