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친

Medical Communication

정시독학기숙학원vs재종

ㅇㄱ
2022-01-16
조회수 1010

작수 92 95(미적) 3 61(생1) 60(지1)

수의대 목표로 재수중입니다..

재수 방법에 대해 고민이 많아서요


독학기숙:

장점 :자습시간많다(5시-11시). 학원에서 스케쥴 관리도 해준다. 공부말고 다른 방해요인 없다. 밥도 제시간에 먹을수있다.

단점 : 고3때도 혼자 수능을 준비했는데, 아직까지도 이게 맞는 방향인지 알수없다. 체계적인 커리가 없다. 내 위치를 파악할수없다. 실력이 느는지 확인할수엊ㅅ어 답답하다.


재종:

수능때까지 체계적으로(아마) 공부할수있다.

내 위치 파악 가능. 쳐지지 않는다(슬럼프 덜온다)

다양한 학습 자료와 밀도있는 시간.


인강에 익숙해져서(배속기능과 다시볼수있는점, 멈춰서 고민할수있는점. 1타 강사 커리) 수업이 안맞을까봐 걱정이다.

통학시간이 너무 길다 (시대인재가면 대충 3시간. 그나마 가까운곳가면 2시간. 왕복기준)

자습시간이없다. 충분히 소화 못하고 이도저도 아닐까봐..




현재는 독학기숙학원에서 공부하고 있고, 계획은 재수정규반 시작할때쯤 재종에 가는거였는데,

생각보다 재종이 체계적이지 않고 오히려 따라가느라 급급해서 소화를 못하면 더 안좋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원래는 재종, 대치동에 환상?이 있었다. 수업을 들어본적없어서..가서 잘 소화만 한다면 좋은 성적은 나올 거라 생각했는데 유명 재종에 가도 성적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다고..)

기숙학원에서 공부 자체는 잘 되어서 (시간확보도) 재종을 언제 갈지에 대한 고민이있습니다..

재종을 가긴 할건데요 그 시기가 고민입니다. 

재종을 가려는 이유는 수능 준비를 시작할때부터 지금까지 혼자 해와서, 더군다나 고등학교는 정시관련 정보가 없는 학교여서 수능에 대한  공부방향이나 방법 등을 배우고 샆기 때문이고, 두번째는 목표가 높기 때문입니다(재종에 가면 그래도 독재보다 결과가 좋으니..)


그리고 재종에 가도 실패….?할수 있다고 하는데, 만약 그렇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지,   그러지 않기 위해서 명심해야할 사항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1 2